[강의스케치] 해외 취업 종합 플랜

KakaoTalk_20170308_101040681

“지금 한국 생활에 만족하나요? 3년 후 내 모습에 청사진이 그려지나요?

더 큰 기회와 경험의 꿈을 안고 나가보세요! 무궁무진한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해외 취업 종합 플랜 (부제 : 해외에서 행복찾기) 강의가 3월 4일(토) 오후 2시 파고다 강남 내일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김남형 선생님은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삼성테스코에서 근무하다 결혼 후 아내와 함께 “해외에서 살아본다는 것 자체가 여행이자 경험이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가보자” 라고 결심하고 한국을 떠났다고 합니다. 약 8년 간 동남아, 호주, 캐나다 등에 거주하면서 느낀 점과 워킹 홀리데이, 취업 정보, 해외 거주시 필요한 생활 정보 등을 알려줬습니다.

김남형강의2

가장 현실적으로 느끼는 영어 실력, 돈(준비금), 실패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괜찮은 스펙을 모두 뒤로하고 해외취업을 결심하기가 쉽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실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과 영어 공부에서 영주권 취득까지 성공적인 해외 정착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안내해줬습니다.

ㅇㅇ

번째가 한국에서의 준비과정인데요. 영어 공부와 국비 지원으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과정들입니다. 영어는 아이엘츠 제너럴 5.0을 만들 수 있는 실력을 갖춰 놓으면 된다고 합니다. (아이엘츠 제너럴 5.0 이면 기본적인 회화나 메모가 가능한 정도의 실력입니다)

국비 지원을 받아 해외 연수나 취업 과정들을 수강할 수 있는  K-MOVE(해외취업지원센터)를 소개해줬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가 아니어도 영어로 일하며 돈을 벌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인도 등) 이런 경험은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취업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만 30세까지 가능)에서는 영어를 쓰는 환경에서 생활하며, 아이엘츠 아카데믹 6.0 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 다양한 곳에서 워킹홀리데이로 4천 만원까지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그 밖에 자동차 정비, 용접, 미용기술, 바리스타 (식음료), 태권도, 간호사, 간병인, 보육교사로 해외에서 정착할 수 있는 법과 장사 해 보는 법, 세컨드잡 구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팁을 많이 알려줬습니다.

호주주주주

시간, 돈 낭비 없이 해외에서 즐겁게 일하며 돈 버는 법을 강의했는데요.   
선생님은  이번 강의를 마치고 3월 중순에 다시 캐나다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잠시 집을 비우고 VACATION을 한국으로 왔다고 하네요.)

다른 기관의 해외 이민 설명회에서는 접할 수 없는 고.. ..를 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uu